부산 하지정맥류 믿을 수 있는 국제인증 의료기관 ‘레다스’
안녕하세요. Dr.레다스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믿을 수 있는 의료기관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병원의 규모, 의료진의 경력, 장비, 시설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따져볼 수 있겠지만 어떤 것이 비교 우위에 있는것인지는 환자 입장에서 쉽게 가늠하기가 어려울 것 입니다.
하지만 만약, 환자의 안전과 진료의 질적 측면 엄중하고 깐깐한 전문가들의 철저한 평가를 통해 증명 받은 의료기관이라면 어떨까요?
분명 다른 비교가 필요 없이, 믿고 내 몸을 맡길 수 있는 의료기관임에는 틀림이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의료기관에 대한 철저한 평가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의 기준을 세우는 과정들을 바로 ‘의료기관 평가 인증’ 이라고 하는데요.
국내에서는 ‘보건복지부’에서 인정하는 인증제도만이 공식적인 의료기관에 보장된 인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 외 공식적이지 않은 기관이나 단체로부터 받은 표창이나 인증은 의료기관 인증으로 인정되지 않는 점 유념하셔야 합니다.
가장 공신력 있는 의료기관 인증은 무엇일까요?

그렇다면 보건복지부에서 인정하는 의료기관 인증제도보다 더 공신력있고 국제적인 의료기관은 무엇일까요?
전 세계적으로 인구 보건 관련한 가장 거대하고 상위에 위치한 국제 기구는 바로 ‘세계보건기구 WHO’입니다.
이러한 WHO가 인정하는 의료기관 인증제도가 있다면, 더 신뢰할 수 있지 않을까요?
WHO 산하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가 평가하는 ‘JCI인증’이 바로 그러한 인증입니다.
환자 안전 및 진료 질적 측면에서 무려 1,200여개의 엄격한 기준을 평가받아야 하는 JCI 인증은 그 높은 기준에 걸맞게 세계적으로 JCI 인증을 받은 의료기관은 900여개, 국내에서는 단 7개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 중에서도 하지정맥류 중점 진료 의료기관은 단 한 곳에 불과한데요.
JCI 인증 받은 유일한 하지정맥류 의료기관은?

부산 하지정맥류 의료기관, 김병준 레다스 흉부외과는 2015년 부터 시작해 지난 2022년 3회 연속 인증에 성공했습니다.
의료기관 인증 중 가장 공신력 있는 JCI 인증을 3회 연속 인증했다는 것은, 환자의 안전과 진료의 질적 수준이 국제적 표준에 도달해 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결과입니다.
실제로 JCI인증은 전염 예방을 위해 직원들의 손톱 길이가 0.5cm를 유지하는지 여부 조차도 포함될 만큼 매우 까다롭고 어려운 인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만약, 이런 깐깐한 국제 인증을 여러개 동시 획득, 보유하고 있는 의료기관이라면 어떨까요?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믿을 수 있는 의료기관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을 것입니다.
놀라운 레다스! JCI, KAHF, GHA 3개 국제인증 동시 보유!

놀랍게도 그 일을 부산 하지정맥류 의료기관, 김병준 레다스 흉부외과가 해냈으며,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보건 관련 최상위 기관인 ‘보건복지부’가 인정하는 국제 진료 인증인 ‘KAHF 인증’을 2020년부터 시작해 2023년 3회 연속 인증에 성공하며, JCI와 KAHF, 두 개의 국제 인증을 동시에 획득-보유한 최초의 의료기관으로 등극해 있었는데요.
같은 해 2023년, JCI 출신 의료기관 평가위원으로 구성된 GHA 인증까지 더불어 인증 획득하면서 명실공히 3개의 국제 인증을 동시 보유한 국내 최초의 의료기관이 되었습니다.
부산 하지정맥류 의료기관, 의원급 의료기관으로는 믿을 수 없을 만큼 놀라운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는 김병준 레다스 흉부외과.
국제 인증에 대한 레다스의 노력은 결코 이를 과시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많은 국내 환자들, 더 나아가 전세계의 수많은 환자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하지정맥류를 치료 받을 수 있도록, 국제 기준에 부합되는 진료의 안전성과 질적 수준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입니다.
또한 이 노력이 ‘하지정맥류 치료의 세계적 표준’을 지향하는 레다스의 ‘철학’이자 ‘비전’이기 때문입니다.

